카테고리 없음

여의도공원 산책일기 (2025.05)

여의남 2025. 5. 2. 22:07

 
2025.5.2
 

산딸나무 'Wolf Eyes' (무늬산딸나무)

▲ 산딸나무의 한 품종인 울프아이, 무늬산딸나무라고도 하는데 흰 무늬의 잎이 늑대 눈을 닮아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산딸나무

산딸나무는 꽃산딸나무보다 늦게 이제 봉우리를 맺고 있다.
 

황금노박덩굴

  햇볕을 받아서 더욱 금빛을 내는 황금노박덩굴
 

야광나무 or 사과나무 겹꽃

▲ 보기 드문 겹꽃인데 야광나무인지 사과나무인지 아그배나무인지  아무리 검색을 해도 비슷한게 나오지 않는다.
 

겹공조팝나무

▲ 화려한 겹꽃, 겹공조팝나무
 

휴케라

▲  휴케라
 

반호테조팝나무 vs. 공조팝나무

▲ 반호테조팝나무 (Spiraea vanhouttei) 는 공조팝나무와 갈기조팝나무의 교잡종이다. 둘 다 꽃차례가 공모양이고, 잎도 위쪽 반 가장자리에만 톱니가 있는 등 특징이 비슷하여  언뜻 봐서는 구분하기가 어렵다. 눈에 띄는 차이는 잎모양이다. 공조팝나무 잎은 길쭉한 피침형 (일명 바소형)인데, 반호테조팝나무는 도란형(달걀모양의 타원형)이다.  반호테조팝나무의 키가 1m 전후로  공조팝나무(2m 전후)보다 작다. 아래는 다른 곳에서 찍은  화려한 반호테조팝나무 사진이다. 

반호테조팝나무 (2025.5.2 올림픽포레온아파트)

 

 


2025. 5. 7

 

만병초

▲ 재작년 "서울의달"이 설치되고 주변 조경을 다시하면서 여러 종류의 수목들이 식재되었다. 그 중 이 친구들은 어린 나무만 있어서  만병초인가, 굴거리인가, 돈나무인가 궁금하던 차에 지금 딱 한 그루에 꽃이 피어 정체가 확실해졌다. 

 

은쑥

▲은쑥은 국화과 쑥속이다.

 

점나도나물

▲ 꽃잎 끝이 두 갈래로 갈라져 장구채 종류인가 했더니 같은 석죽과이지만 점나도나물속이다. 

 


2025. 5. 8

 

은난초

▲ 은난초는  같은 은대난초속의 은대난초와 구분하기  어렵다. 은난초는 꽃 뒤에 꿀통인 거가 조그맣게 튀어 나와 있고, 은대난초는 거가 없다. 은대난초는 총포가 길어서 꽃차례를 감싸고 있고, 은난초는 짧아서 꽃차례를 감싸지 않는다.

노란색 꽃을 피우는  금난초도 있다.